은광

오옷!!!!!! SoundEffect 로 음을 재생시 문제점!! 본문

WindowPhone/XNA

오옷!!!!!! SoundEffect 로 음을 재생시 문제점!!

MonkeyVirus 2010.09.02 19:49

우오오오오 각설 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 가는 센스!! (사실 귀찮아서 설명 안 적는 것 은 아님)

우선 비교할 만한 음원 2개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코드 –_-;;;

도 라는 버튼을 클릭 했을 때

            byte[] resourceByte;

            StreamResourceInfo sri = App.GetResourceStream(new Uri("/SoundTest;component/Sound/Do.wav", UriKind.Relative));

            resourceByte = new byte[sri.Stream.Length];

            sri.Stream.Read(resourceByte, 0, (int)sri.Stream.Length);

 

            //요기가 다름
            SoundEffect effect = new Microsoft.Xna.Framework.Audio.SoundEffect(resourceByte,

                    44100, Microsoft.Xna.Framework.Audio.AudioChannels.Stereo);

            FrameworkDispatcher.Update();

            effect.Play(); 

 

레 라는 버튼을 클릭 했을 때

            byte[] resourceByte;

            StreamResourceInfo sri = App.GetResourceStream(new Uri("/SoundTest;component/Sound/Re.wav", UriKind.Relative));

            resourceByte = new byte[sri.Stream.Length];

            sri.Stream.Read(resourceByte, 0, (int)sri.Stream.Length);

 

            //요기

            MemoryStream stream = new MemoryStream(resourceByte, false);

 

            SoundEffect effect = SoundEffect.FromStream(stream);

            FrameworkDispatcher.Update();

            effect.Play();

            stream.Close();

 

저기 보이시는 것처럼 “요기” 라고 적힌 곳이 다른데요.

귀찮아서 그런 것 은 아니구요 –_-;;; 바로 결론으로 들어가자면

위에 도가 클릭 되었을 때 는 소리에 ‘틱’하는 소리가 섞여 있습니다.
반면에 레를 클릭 했을 때 는 깔끔하게 소리가 잘 나오지요.

 

머.. 그렇다구요. 사실 저도 왜 그런지는 Orz 아시는 분들 좀 알려 주세용 굽신굽신

 

참 혹시 도에 보면 넣어주는 44100 이나 Stereo가 아니냐? 라고 의심 하는 분들을 위해

인증샷 –_-v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