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Phone

Windows Phone Theme

Windows Phone 에서 사용 되는 프로그램을 개발 하기 위해서는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지만, 이번에는 그 중에서 Theme 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Emulator 에서 Setting에 들어가 보시면 Theme가 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Background  /  Accent color 을 수정이 가능 합니다.
여기서 수정을 하면 Windows Phone 전체적인 테마가 변하게 되는데요. 저희가 만드는 어플들도 이러한 Theme을 고려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Windows Phone 프로젝트를 생성 하면 Brush Resources 가 이미 존재 하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PhoneAccentColor 와 PhoneBackgroundColor을 포함한 여러 Color가 미리 정의 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앞으로 만들 어플들에도 색상을 지정해 줄 때 위의 Brush Resources을 사용 하면 사용자가 정의한 Theme에 맞게 저절로 반영이 되므로,
어플을 만들 때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서는 저러한 Resource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D

참고로 코드상에서 접근 하실 때는 아래와 같이 접근 하시면 됩니다.

ex)

TextBlock textblock = new TextBlock()

            {

                Foreground = new SolidColorBrush((Color)App.Current.Resources["PhoneAccentColor"]),

                Text = "Hello Worl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