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ilverlight

SplashScreen (실버라이트 로딩시에 나오는 화면설정)

실버라이트가 다운 될때 파란색원이 뺑글뻉글 돌면서 가운데 숫자가 올라가면서 실버라이트가 다운되고 있다고
표현해주고 있는데요 솔직히 식상하시죠? ㅋ_ㅋ 그래서 이번에는 그 로딩화면을 바꿔볼까 합니다.

머 테스트를 해볼려면 실버라이트 파일을 무겁게 만들어서 받는 시간을 늘려야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무거운 파일을
올리기 머해서 그냥 안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ㅡㅡ;;;

우선

image

실버라이트가 들어가는 오브젝트 태그안에 다음과 같은 속성이 들어가는데요

splashscreensource : 패키지가(소스가) 다운로드 되는 동안 보여줄 XAML 페이지의 URI
onsourcedownloadprogresschanged : 소스가 다운로드 되는 동안 지속적으로 호출될 자바스크립트 이벤트 핸들러에 대한 참조. 이 이벤트는 전체다운로드 크기의 약 0.5% 정도수준까지 세분화시킬정도로 충분히 많이 발생합니다.
onsourcedownloadcomplete : 소스의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을때 한번 호출될 자바스크립트 이벤트 핸들러에 대한 참조(이 이벤트는 본 토픽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출처] Displaying a Splash Screen While Loading a Silverlight-Based Application (실버라이트(Silverlight) 정보공유 카페)
|작성자 이과장

그래서 SplashScreen.xaml을 추가해줬구요
onSourceDownloadProgressChanged 이벤트 발생시에 발생할 자바스크립트 함수는 SplashScreen.js에 들어있습니다.

image 

SplashScreen.js 안에 들어있는 내용입니다.

image

머 이렇게 해주면 Xap 파일이 다운되는 동안 onsourcedownloadprogresschanged  이벤트에 의해 위에 함수가 불리면서 화면이 구성이 됩니다.

아 그런데 저렇게 만들어진 SplashScreen.xaml 에서는 사용할수 있는것들이 굉장히 제한적이더군요~ 참고로 사용할수 있는것들입니다.

image

요놈들을 사용할수 있구요 SL 1.0에서 사용할수 있던것들이라고 하네요 저걸가지고 머하라능... 암튼 저것들을 돌리고 휘두르고 해서 자신만의 이쁜 로딩바를 만들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