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09

(3)
WinRT앱은 어떻게 시작이 되는가?! 개발을 시작하기에 앞서 우선 앱이 어떻게 시작이 되는지를 알아 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앱의 시작은 App 에서 시작하게 된다. 응? 그냥 App 에서 무조건? 그냥 알아서? 라고 외워도 되겠지만 쵸큼만 더 알아 보도록 하자 Debug모드로 compile을 하면 bin폴더 아래에 Debug 폴더가 생기는데 거기에는 AppxManifest.xml 이 있다. 이걸 열어 보도록 하자.
svn 제거하는 방법 오늘 프로젝트를 CodePlex에 올린다는 것이 D드라이브에서 C드라이브로 올리는 멍청한 짓을 해버렸다 Orz... 그래서 Relocate 해보려고 했는데.. 먼가 에러가 Orz... 그래서 svn 정보들을 지우고 다시 올리고 싶었는데 찾은 방법이 TortoiseSvn을 사용하는 경우 Export을 원래 프로젝트 폴더로 지정해주고, 이 때 svn을 지워주는 옵션이 뜬다. 야호!! 이렇게 svn 정보들을 지우고 깔끔하게 다시 CodePlex 에다가 프로젝트를 올렸군하~ 이제 집에 가서 해야지...
Hello WinRT 내가 Silverlight로 시작을 해서 WP7으로 넘어오면서 별 문제 없이 넘어왔기에( 물론 WP7의 Framework이 Silverlight라서 그렇지만 =_=;; ) WinRT도 가볍게 보고 시작해 보려고 했는데 msdn에서 제공하는 수 많은(대략 100개가 넘어 보이는 ㄷㄷㄷ) 예제를 본 사람(후덜덜)이 “어라 내용이 많아요!!”라고 해서 나도 바싹 긴장하고 살살 포스팅(이라고 쓰고 메모라고 읽는다.)을 하면서 정리를 해 보려고 한다. 혹시나 틀린 내용이나 추가할 내용이 있으면 가볍게 “멍청아 이건 틀렸잖아!!!” 라고 해주면 감사하겠다. 자 그럼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