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Phone/Silverlight

Silverlight 와 Windows Phone 에서의 시작 페이지 설정 하는 법

Silverlight For Web

시작 페이지 설정 하는 방법 :


<그림1>

그림1 에서 보이시는 App.xaml.cs 파일을 열어 보시면,


<그림2>

그림2 에서 보시는 것처럼 Application 의 Startup 이벤트 핸들러 에서 해당 Application의 RootVisual 에다가 MainPage를 생성 해서 넣어 주시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실버라이트 Application을 실행 할 경우 MainPage가 뜨는 것 입니다. 여기서 MainPage가 아니라 원하시는 페이지를 시작 페이지로 설정 해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그렇다면 Windows Phone 에서는 어떻게 시작 페이지를 설정 하나 확인해 보겠습니다.

Silverlight For Windows Phone

시작 페이지 설정 하는 방법 :

<그림3>

Windows Phone 에서도 그림3과 마찬가지로 App.xaml.cs 파일을 열어 보시면 열어 보시면 … 열어 보시면 –_-;;; StartUp은 없구요.

대신!!  InitializePhoneApplication() 라는 초기화 함수가 존재 하는데요, 대충 주석을 달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RootVisual 에 RootFrame을 만들어서 넣어 주기는 했는데 어디에도 MainPage로 Navigate하는 내용은 없습니다!!

MainPage로 Navigate 하는 내용은 바로 요기에 있습니다(스타트 페이지가 요기 있넹)


<그림4>

그림4처럼 WMAppManifest.xml을 열어 보시면요

이런저런 내용들이 있지만 그 중에 저 밑줄친 부분을 보시면 여러 Task들을 등록 할 수 있는데, Default Task로 MainPage.xaml

로 Navigate하게 되어 있습니다. 저기서 시작 페이지를 설정해 주고 있습니다. :-D

 

저 <Tasks>에다가는 어떤 Task들을 넣어 줄 수 있는지도 한번 알아봐야 겠네요 ㅋ_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