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이것저것

웹 개발자가 알아야할 5가지

웹개발자들은 전형적인 질문들을 해옵니다.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를 알아야 할지? What is a good entry level salary?   고용주로 부터 교육을 받을수 있는지? 새로운 프로젝트 판단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물론 이것들도 중요한 질문 이고 , 다른 개발자로 부터 교습을 받는 것은 자주 흥미를 잃게 만드는 일이 발생 합니다. 일반적으로 , 어떻게 그런 교습들을 배워야 하는지 에 대한 의견이 풍부하게 있다. 그리고 여기에 5가지 의견이 있다.

1. 내가 팀에서 항상 가장 똑똑 하다고 생각 하지 말라.

닷컴거품이 터지가 전에 나는 내 동료가 음성인식에 대한 sweeping claims 를 만드는 회사에서 일을 했다. 짦은 시간에 우리는 우리의 컴퓨터들과 PDA들 인터넷 서핑 을 즐겁게 그리고 키보드 없이 모두 말하는것으도 할수 있게 해야해다. 나는  주장에 타당성에 대해서 질문을 받았고 그리고 강력한 반항을 만났었다.  어떻게 그가 과연 틀릴수 있을까?그는 회의를 가졌었다. 여러 유사한 예측이 여러달에 거쳐 생겼었다.하지만 이루어진건 없었다.

만약 당신이 당신 스스로 유사한 상황에 있다면 당신이 잘못되었따는 것을 알수 있을것이다 또한 당신이 가장 똑똑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수 인식해야 한다. 어떤 대안에 대해서 심사숙고 하는것은  당신이 아는것 모든 보다도 좀더 지혜로움을 나타내는 증거가 될것입니다.

2.경험은 어딘가에 쓸모가 있다.

작가들은 이것이 사실인지에 대해서 묻는 것을 듣는것을 싫어 한다. 개발자 또한 마찬가지이다. 어쨌든 나는 이미 프로젝트를 해본적이 있는 사람이 유사하거나 같은 프로젝트를 할때 더욱 생산적인라는 것을 알게 되였다. . 상태가 확실해지면, 뚜렷하게 보인다. 하지만 개발자들은 여전히 우리의 지능이 꼭 맞는 해결방안으로 충분히 이끌어 줄수 있을것에 대해서 논하고 있다. 이것은 어쩌면 우리를 이끌어 줄수 있을지도 모르지먼 그러나 확신을 할수는 없다.

경험이 어딘가에 쓸모가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질투가 팽배해지기 보다는 다른사람의 경험을 믿고 그것은 당신의 것으로 만들어라. 질문을 하고 대답을 듣고 그리고 당신이 실수했을때 그것을 응시 할수 있도록 하라.

3.묘책은 없다.

열광자. 모든 언어,framework 그리고 os 는 열광자를 가지고 있다. 열정적인것은 나쁜게 아니다, 그러나 당신의 모든 프로젝트들에 대해서 기술,기반,디자인패턴 또는 프로그램언어가  해결해 줄수 있을것이라고 믿는것은 잘못됐다. 웹개발자가 요즘의 중요한 언어들에 대해서 조금씩 경험을 해야 하는것에 대해서 비웃고는 했다. 하지만 이제는 나는 알았다!! 적어도 각각의 언어들과 친해져있는것은 중요 하다는것을 왜냐하면 완전한 방법은 없기 때문이다.( there is no silver bullet)

진지한 개발자들은 어쩌면 지지 할지 모른다. 하지만 그들은 결코 열성적인 근본주의자가 될수는 없다. 만약 당신이 소프트웨어 서비스 업체에서 일하는게 아니라면 그리고 당신의 일이 복음을 전파하는것이라면 마음을 열고 그리고 기꺼이 바꿔라

4.새로운것이 항상 좋지는 한다.

Being pegged as a maintenance resource is a drag. 항상 최신의 그리고 최대의 지식을 가지는 개발자의 지식은 좋지 않다. 새로운 기술과 어플리케이션으로 일하는 것은 신나는 일이지만 새로운 것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니다. 프로젝트에 대해서 노력하고 진실에 다가가기 위해 제안을 하는 것은 비용을 줄이고 시간을 줄이며 고객을 기쁘게 한다. 당신이 만든 웹 싸이트 혹은 웹어플리케이션을 사용 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끝적하게 입증된 기준에 대해서 고마워 할것이다.

대신에 웹개발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의 수집에 철저하다. 최근의 분쟁에 대한 새로운 기회가 발생하거나 또는 단시 새로 시작 하는 거라면 당신은 바꿀수 있습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유사한 프로젝트에 대해서 새로운 기술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최근의 케이스를 공부할수 있도록 준비 하세요

5.모든 경쟁이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니다.

내가 옳다고 알고 있는 것에 대한 깊은 자신이 있는 순간이 있다. 훈련에 대한 무관심 또는 자연스러운 논쟁, 나는 그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많은 훈련과 인성을 섞어 버린 개발자과 같다. 당신은같은 느낌을 경험하게 된다. 나는 이와 손톱을 사용 하는  경쟁을 하곤 했었다. 나는 그것을 요즘의 사각으로 봤을때 기숙적이고 감정에 더럽혀 지지 않은 모든것이 푤요하다고 배웠다.

당신의 의견을 내놓더라고 그거은 중요성을 가지고 있지 않을수 있다. 당신은 다른 방법으로 실수 하는것을 허락해주는 것을 배울 필요가 있다. and let management place discipline leads in charge.당신의 동료는 당신과의 관계를 기억 할것이고 당신은 다른 아이디어들에 열려 있게 될것이다.

 

--원본 내용

http://blog.reindel.com/2008/07/13/five-lessons-every-web-developer-must-learn/

번역이 완전 제 마음대로 입니다..;; 이 글은 제가 번역을 한번 해보기 위한 연습내용이오니 실제 내용이 궁금하신분은 위의 주소를 통해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